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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레알 럭스(L’Oréal Luxe)_프랑스 화장품 회사 조사

Career Lee 2020. 9. 15. 2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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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팅은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인 로레알의 백화점 사업부(L'Oreal Luxe)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로레알 그룹은 정말 브랜드가 많습니다.


저도 프랑스 출장을 가서 로레알 본사 건물에 가본 적이 있답니다.


참고로, 로레알은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찌만, 프랑스 내에서 지역별로 부서들이 전부 흩어져 있기 때문에 찾기가 대단히 어렵습니다.


예를들면, 구매부서는 프랑스 어느 지방에, 연구소는 프랑스 다른 지방에 있습니다.


그러면 로레알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뜰리에 코롱(Aeliter Colonge)

로레알 그룹은 틈새향수 브랜드인 '아뜰리에 코롱을 2016년에 인수하였습니다. 로레알 그룹 셀렉티브 사업 부문의 니콜라 이에로니무스 대표는 "틈새 향수야 말로, 최근들어 고속성장세를 과시하고 있는 부문"이라면서 "우리가 '아뜰리에 코롱'하우스를 로레알 럭스(Luxe) 사업부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된 것을 환영해마지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비오템(BIOTHERM)

생물학의 Bio와 피부의 Therm을 합성하여 만든 브랜드 네임처럼, 피부에 대한 생물학적인 접근을 모토로 하는 브랜드입니다. 미네랄 스파워터에서 발견된 플랑크톤 추출성분이 피부의 재생을 촉진하는 효과를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카샤렐 or 까사렐(Cacharel Cosmetics)

1958년 남부 프랑스 출신인 장 부스케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1978년 까사렐의 첫 향수 아나이스 아나이스가 로레알을 통해 출시 되었을 때에는 거의 혁신과 마찬가지였습니다. 까사렐의 향수 라인은 소녀에서부터 여성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여성의 독립성, 다양성, 창의성을 표현하는 다양한 향수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까사렐의 향수 라인들은 모두 화이트 플로럴(White Floral Scent)의 향취를 바탕으로 합니다.


클라리소닉(Clarisonic)

로레알은 클라리소닉 브랜드를 보유한 퍼시픽 바이오사이언스(Pacific Biosceience)를 2011년에 인수하여 스킨케어 분야의 음파 기기 및 기술 시장 내 전략적 포지셔닝을 통해 미용 기기 사업의 혁신 역량을 제고했습니다. 미용 치료와 병행 가능한 마이크로 마사지 기기인 클라리소닉은 글로벌 시장에서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며 부상하는 새로운 사업 분야의 대표주자입니다.


디젤 향수(Diesel Fragrances)

로레알 백화점 사업부는 2006년 디젤과의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디젤 향수 라인을 출시합니다. 대담하고 모던하며 파격적인 캐주얼 시크 룩으로 18~35세 연령대의 전 세계 매니아층을 거느린 브랜드 디젤은 로레알 백화점 사업부의 큰 비즈니스가 됩니다.


조지오 아르마니(Giorgio Armani Fragrances & Beauty)


로레알은 랄프로렌에서 1978년 출시된 남성용 향수, 폴로의 사업권을 인수하면서 폴로의 성공적인 역사를 이어갑니다. 사업권 인수를 통해 로레알은 미국에서의 럭셔리 제품 시장과 남성용 럭셔리 향수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게 됩니다.


헬레나 루빈슈타인(Helena Rubinstein)

로레알은 미국 스킨케어 제품 브랜드인 헬레나 루빈슈타인을 1989년에 인수합니다. 창립자 헬레나 루빈슈타인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탄생한 럭셔리하고 혁신적인 브랜드 헬레나 루빈슈타인은 당시 이미 유럽, 일본, 남미 시장에서 공고한 입지를 누리고 있었습니다. 로레알은 제품군을 재정비해 로레알 럭셔리 제품 부문의 대표 브랜드로 포지셔닝합니다.


잇 코스메틱(IT Cosmetics)

2016년 로레알 그룹은 미국 브랜드 IT 코스메틱스를 인수했습니다.


키엘(Kiehl's)

키엘은 150여년 전 뉴욕 이스트 빌리지에서 한 약사에 의해 탄생되었습니다. 키엘의 축적된 경험은 화장품과 일반 약품, 수 세대에 걸친 약초와 의학 지식을 독특하게 결합시켰습니다. 20세기 초반에 키엘은 대체치료법과 약초치료 에센셜 오일, 일반의약, 키엘 브랜드로 된 최초의 제품 등을 제공하는 풀서비스 약국에서 출발했습니다. 2000년 로레알에 인수되었습니다.


랑콤(Lancome)

랑콤은 스킨케어 제품을 비롯하여 메이크업 제품, 향수 등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프랑스의 화장품 전문 브랜드입니다. 향수, 파우더, 립스틱 등 메이크업 제품을 시작으로 스킨케어 영역까지 확장했습니다. 1964년 로레알 그룹에 인수 합병된 후, 백화점을 중심으로 판매망을 넓혀 브랜드를 성장시켰습니다.


랄프로렌 향수(Ralph Lauren Fragrances)

로레알은 랄프로렌에서 1978년 출시된 남성용 향수, 폴로의 사업권을 1985년에 인수하면서 폴로의 성공적인 역사를 이어갑니다. 사업권 인수를 통해 로레알은 미국에서의 럭셔리 제품 시장과 남성용 럭셔리 향수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게 됩니다.


슈에무라(Shu Uemura)

일본 출신의 세계적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스킨케어 스페셜리스트인 슈에무라가 1983년에 선보인 브랜드로, 2003년에 로레알에 인수되어 메이크업, 스킨케어, 프로페셔널 제품의 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반 디케이(Urban Decay)

샌디 러너, 데이빗 소워드와 메이크업 전문가 웬디 좀니르가 미국의 캘리포니아 뉴포트 비치에서 1996년 설립한 어반 디케이는 '엣지 있는 아름다움'이라는 컨셉 하에 여성성과 대담함을 표방하며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네이키드 팔레트(Naked Palette) 같은 아이메이크업 부문의 히트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어반 디케이는 실험적인 색상과 혁신적이고도 우수한 성능의 제품, 패션을 선도하는 이미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로레알은 어반 디케이를 2012년에 인수합니다.


발렌티노 뷰티(Valentino Beauty)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발렌티노는 2018년 로레알과 향수와 럭셔리 뷰티의 제작과 개발 및 유통을 위한 전 세계적인 장기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빅터&롤프 향수(Viktor&Rolf Parfums)

1931년에 탄생한 브랜드로, 과학계, 의학계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신체의 중요한 부분인 피부를 더 잘 이해하자는 것이 모토입니다. 의약 연구와 비쉬의 심해수를 결합하여 만든 건강한 활성 원료를 이용하여 종합 스킨케어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위시 or 위에 사이(Yue Sai)

로레알은 아시아인의 피부 특성에 맞는 브랜드를 원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위에 사이를 2004년에 인수합니다. 위에 사이는 현대적인 중국여성들을 상징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럭셔리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브랜드로, 로레알 그룹의 인터내셔널 포트폴리오와도 완벽하게 상호 보완됩니다.


입생로랑 뷰티(Yves Saint Laurent Beaute)

입생로랑은 디자이너 입생로랑이 1962년 자신의 이름을 걸고 런칭한 브랜드로써 의류, 액세서리, 화장품, 향수 등의 사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찌' 등을 보유한 PPR 그룹은 디자이너 입생로랑의 은토를 앞두고 지난 1999년 인수했습니다. 이후 로레알은 2008년 PPR 그룹으로부터 화장품과 향수 사업 부문인 '입생로랑 보떼'를 인수했습니다.




이상,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인 로레알의 백화점 사업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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