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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레알 헤어살롱 사업부(L’Oréal Professional Products Division)_프랑스 화장품 회사 조사

Career Lee 2020. 9. 27.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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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팅은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인 로레알의 헤어살롱 사업부(L’Oréal Professional Products Division)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로레알 그룹은 정말 브랜드도 오지고 지리게 많습니다..

조사하는데 정말 오래 걸리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책들까지 사서 돈까지 들었습니다ㅠㅠ

 

저도 프랑스 출장가서 본사 건물에 가본적은 있습니다!!

 

참고로 로레알은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지만, 프랑스 내에서 지역별로 부서들이 모조리 흩어져 있어서 찾기가 대단히 어렵습니다..

 

예를들면 구매부서는 프랑스 어느 지방에, 연구소는 프랑스 어느지방에 있고 이런식 이랍니다..

 

여하튼 거두절미하고, 오지고 지리게 많은 로레알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러 가주아!

 

즈아~즈아~가즈아~!


로레알 프로페셔널 프러덕트 디비젼 (L’Oréal Professional Products Division)

로레알 그룹은 4개의 큰 보완적인 사업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백화점 사업부(L’Oréal Luxe)​

·시판 사업부(Consumer Products)

·헤어살롱 사업부(Professional Products)

·병원약국사업부(Active Cosmetics)

이 포스팅에서는 로레알의 헤어살롱 사업부(L’Oréal Professional Products Division)의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L’Oréal Professionnel Paris)

로레알 그룹이 1907년 프랑스 파리에서 염색약을 시작으로 설립된 만큼, 로레알 그룹의 헤어 전문 브랜드인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는 100년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헤어 제품의 세계적인 리더로 앞서가고 있습니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는 다음 가치들을 추구합니다. 우선 '크리에이티브 리더'로써 시대를 예측하고 트랜드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하이-테크놀러지 리더', 세번째는 '프로페셔널리즘-파트너쉽 리더'입니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브랜드는 현재 마지렐, 마지리프트 어드밴스드, 뉴앙셀, 리체스 컬러 등의 전문 염색체부터 펌 제품인 씽크론, 스타일링제품인 테크니 아트, 헤어케어 제품인 세리 엑스퍼트까지 다양한 헤어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으며, 전 세계의 헤어 디자이너들과 파트너쉽을 통하여 개개인에게 맞는 헤어 제품을 컨설팅,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 사람을 위한 작품, 한 사람을 위한 스타일"이라는 컨셉을 통해 파리, 뉴욕,런던,동경,밀라노 등 세계의 여성들은 머리스타일에서 발끝까지 개개인의 개성을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레드켄(Redken)

로레알은 헤어살롱 사업부를 확장하고 미국을 파리에 이어 로레알의 굳건한 2위 시장으로 키우기 위해 일련의 전략적인 인수합병을 단행합니다. 그 첫 단계로 뉴욕 감성의 젊고 세련된 이미지의 프리미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레드켄을 1993년 인수합니다.

레드켄은 1959년 미국의 젊은 여배우 폴라 켄트(Paula Kent)와 그녀의 헤어 스타일리스트인 제리 래딩(Jherri Redding)의 이름을 따 로스엔젤레스(LA)에서 출발한 프리미엄 헤어 살롱 브랜드입니다.

가는 모발과 민감한 피부를 지닌 폴라 켄트는 잦은 알러지 반응으로 고생하던 중 제리 래딩과 화학자의 도움으로 직접 살롱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70~80년대 미국 최고의 프리미엄 헤어 살롱 브랜드로 자리잡게 된 레드켄은 1993년 로레알 그룹에 합류하면서, 본사를 패션의 중심지인 뉴욕 5번 가로 옮겨 세계적인 프리미엄 전문 살롱 브랜드로써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헤어 케어, 스타일링, 펌, 컬러링 4가지 라인의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으며, 전 라인의 제품들은 프로테인, 세라마이드, pH 균형에 대한 독보적인 첨단 과학 기술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아름답고 건강한 모발을 가꾸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살롱 내 전문가와 고객과의 논스톱 일대일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다양한 의견 교류의 장이 되는 고객 중심의 컨설테이션 센터에서 프리미엄 전문 살롱 브랜드인 레드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는 지난 1991년 피어리스가 완제품을 수입하면서 소개 됐었습니다.

케라스타즈(Kérastase)

1964년, 아름다운 헤어스타일은 좋은 모발과 두피에서 나온다는 사실에서 로레알 그룹은 직간접적인 원인으로 인한 모발의 손상을 회복시키는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케라스타즈를 출시했습니다. 피부를 가꾸듯 헤어를 가꾸어주는 케라스타즈 헤어케어는 아름다운 모발과 건강한 두피를 가꾸는 시작 제품의 역할을 합니다.

케라스타즈는 다양한 신체 조건과 환경 조건을 지닌 현대인의 복잡한 수요에 따른 가장 전문화된 헤어 케어 제품을 전문가의 어드바이스를 통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전문성, 제품력, 맞춤서비스 그리고 고객 행복이라는 케라스타즈 브랜드의 4대 가치에 맞게 개개의 고객들, 그 사람들만을 위한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발과 두피 타입에 따른 다양한 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두피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타일링제품을 취급합니다.

매트릭스(Matrix)

매트릭스는 1980년 미국의 부부 헤어드레서인 아니(Arnie)와 시델 밀러(Sydell Miller)에 의해 탄생했습니다. 미국 오하이오주 솔론에 소재하고 있으며 북미지역에서 전문살롱에 공급되는 최고의 헤어케어 제품 메이커로 자리매김되어 왔습니다. 매트릭스는 샴푸, 헤어컬러, 스타일링케어 등의 제품들을 미국 전역의 80,000여 헤어살롱에 공급해 왔습니다.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퀴브사의 헤어케어 사업부 매트릭스 에센셜사(Matrix Essentials)에 소속되어 있다가 2000년 로레알 그룹에 인수되었습니다.

로레알은 미국 시장에서 확고한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매트릭스를 통해 미국시장을 비롯해 유럽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유통조직 장악을 바탕으로 빠른 제품 공급 시스템을 구축하며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퓨어올로지(Pureology)

퓨어올로지는 2001년에 헤어드레서인 짐 맥햄에 의해 설립되었고, 2007년에 로레알에 인수되었습니다. 현재는 로레알의 대표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입니다.


이상,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인 로레알의 헤어살롱 사업부(L’Oréal Professional Products Division)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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